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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래스와 객체 그리고 인스턴스
- 클래스 : 틀
- 객체(Object) : 독립적으로 수행이 가능(멤버 변수 + 멤버 함수)
- 인스턴스(Instance) : heap에 객체가 떠 있는 상태
ex) String A; (A는 레퍼런스)
S = new String("A"); (S는 객체, new String("A")는 인스턴스)
멤버 변수와 멤버 함수
기본적으로 private
접근 제한자
- 보호 데이터는 private으로 막고 멤버함수는 public에 둔다.
- 접근지정자
- private : 전용부
- 멤버만 접근 가능, 상속 불가
- public : 공용부
- 누구나 접근 가능, 상속 가능
- protected : 보호부
- 현재 클래스에서는 private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
- 상속시에는 public의 특징을 가진다.
- default 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접근 가능한 범위가 같은 파일까지 넓어진다. 다른 파일에서는 접근 불가
- private : 전용부
사족 : 포인터와 레퍼런스의 차이점
포인터는 다른 공간에서 가리키는 것이지만 레퍼런스는 가리키고자 하는 것의
별칭이다.
OOP의 3대 특징
- 캡슐화
- 상속화
- 다형성
생성자 함수
- 정의 : 특수한 기능을 하는 멤버함수
- 특징 : 생성자 함수는 클래스명과 동일
- 생성자 함수는 리턴타입이 없다
- 생성자 함수는 반드시 public이어야 한다
- 생성자 함수의 종류는 디폴트 생성자와 인수가 있는 생성자로 나뉜다.
- 생성자 함수는 중복이 가능하다
- 함수의 구성 : 처리문장, 함수명, 인수, 리턴타입
- overload(함수의 중복)
- 처리문장은 상관없고 함수명은 동일, 전달 인자는 반드시 달라야 한다. 리턴 타입은 같거나 달라도 된다
- override(함수의 재정의)
- 처리문장은 반드시 달라야하고 함수명은 동일, 인수는 동일, 리턴타입은 동일해한다
- 생성자 함수는 상속이 되지 않는다
- 디폴트 생성자 함수는 자동으로 호출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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